세종시,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 전국 1위
세종시, 교통사고 사망자 감소율 전국 1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1.2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륜차 사망자 60% ↓… 어린이 교통사고도 50% 줄어
교통안전 공익제보단 운영, 어린이 교통강화대책 성과

이춘희 세종시장은 26일 영상브리핑을 통해 “10월말 기준 교통사고 사망자가 전년 대비 50% 감소하여 전국에서 가장 높은 감소율을 기록하였다”고 밝혔다.

온라인 브리핑 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온라인 브리핑 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그러면서 “교통사고 사망자는 6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12명에 비해 크게 줄어들어 감소율 전국 1위"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전국적으로 이륜차 교통사고 사망자가 9% 증가하였으나, 이륜차 교통사고 사망자가 2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5명)보다 60% 감소하였고,

어린이 교통사고도 올해 28건이 발생(‘20.10월기준)해 지난해(55건)보다 49.1% 감소하였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동참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세종시는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교통안전협의체 운영, 유관기관(시청‧경찰‧교통안전공단 등)과 합동단속 강화, 안전운전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특히, 올해는 세종시교통안전공익제보단을 운영하고, 시민감동위원회에서 마련한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대책을 적극 추진하는 등 교통사고 사망자와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해 힘써왔다.

또한, 세종시교육청, 세종지방경찰청과 업무협약을 체결(‘20.5.21.)하고, 관내 모든 초등학교(49개소,12억 8천만원)를 대상으로 신호과속단속장비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개선(7억),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등 교통안전 대책을 추진해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