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정호 서산시장, "코로나 모두가 함께 노력할 때 극복"
맹정호 서산시장, "코로나 모두가 함께 노력할 때 극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02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9일 0시부터 01시32분사이에 역전할머니맥주 서산예천점 방문하신 분 서산시보건소에 상담 요청

맹정호 서산시장은 2일 서산#53 ~ #56 확진자 발생에 따른 서면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는 모두가 함께 노력할 때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맹정호 서산시장이 26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긴급브리핑 하는 장면
맹정호 서산시장, 수능 끝난 후 바로 귀가하여 안전한 집에서 휴식 취해 주실것

그러면서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감염이 확산되고 있는 것은 젊은층 사이에 코로나19가 가볍게 앓고 가는 병이라는 방심이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산 51번과 53번 확진자가 머무른 시간인 11월 29일 0시부터 01시32분사이에 역전할머니맥주 서산예천점을 방문하신 분은 서산시보건소 선별진료소에 상담하여 주실 것”을 요청했다.

이와함께 우리의 소중한 가족과 이웃을 위해 "▲가족과 친지, 친구 등을 만나기 위한 고향방문은 자제하고 전화로 안부묻기 ▲수도권 방문 및 수도권 거주자 만남은 최대한 미루기 ▲ 송년회, 회식 등 각종 모임은 자제하고 가족과 함께 보내기를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수능이 하루 앞두고 서산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여기에 "학생들은 수능이 끝난 후 바로 귀가하여 안전한 집에서 휴식을 취해 주실것"을 강조했다.

끝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서 서로에 대한 비난과 불신 보다는 따뜻한 격려와 배려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