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연, 학의학과 함께하는 미래사회 공모전 결과 발표
한의학연, 학의학과 함께하는 미래사회 공모전 결과 발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2.0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6개 팀 선정, 한의학연 원장상 및 총상금 600만 원 수여

한국한의학연구원이 3일 한의학과 함께하는 미래사회 시나이오 영상 공모전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한의학연 영상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나른 팀’의 ‘My Roommate Became Ginseng!’ 영상 캡쳐
한의학연 영상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한 ‘나른 팀’의 ‘My Roommate Became Ginseng!’ 영상 캡쳐

앞서 한의학연은 지난 7월부터 약 3개월간 영상 접수를 진행해 한의대생은 물론, 타 학과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관점을 담은 작품들이 출품됐다.

출품작은 기획력, 완성도, 활용성, 표현력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최종 6개 팀을 선정했다.

그 결과 ‘나른 팀’의 ‘My Roommate Became Ginseng!’ 작품이 대상에 선정돼 상장과 상금 200만 원을 수상했다.

‘나른 팀’은 글로벌 한방병원, 원격한의진료, 인공지능을 통한 일상 속 건강관리 등 2050년의 미래 한의학을 클레이 인형을 활용해 참신하게 표현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다섯 가지의 한의학 미래를 뉴스 형식으로 사실감있게 표현한 ‘하니리포터즈 팀’의 ‘쿔늬우스’ 작품이 선정돼 상장과 상금 150만 원을 수상했다.

우수상은 스마트 시대 속 개인의 일상 속에 녹아든 한의학의 미래모습을 구체적으로 표현한 ‘벅찬스튜디오팀’의 ‘2050년의 Daily 한의학’이 선정됐으며 상장과 상금 100만 원을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장려상에는 ▲‘한우리 팀’의 ‘당신의 건강은 안녕하십니까’ ▲’Hot Hani 팀‘의 ‘한방케어클러스터’ ▲‘하니사이(HaniSci) 팀’의 시대에 발맞춰 발전하는 한의학, 2050년의 모습은‘ 작품이 선정돼 각각 상장과 상금 50만 원을 수상했다.

공모전 수상작은 한의학연 유튜브(www.youtube.com/user/kiomvideo)를 통해 공개해 누구나 볼 수 있다.

한의학연 김종열 원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의학의 미래모습을 대학생의 참신하고 의미있는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었다”며 “영상을 통해 그려본 한의학의 미래 모습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구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