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혁신융합학부, 두 번째 ‘혁신교육발전포럼’ 개최
백석대 혁신융합학부, 두 번째 ‘혁신교육발전포럼’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혁신융합학부는 7일, 교내 본부동 404호에서 ‘대학 혁신교육과 혁신교육 방법의 효과적 활용’이라는 주제로 제2회 혁신교육발전포럼을 개최했다.

백석대 혁신융합학부, 제2회 혁신교육발전포럼
백석대 혁신융합학부, 제2회 혁신교육발전포럼

백석대학교는 2019년 혁신융합학부를 신설하고 리빙랩, 캡스톤디자인, PBL 등 다양한 현장ㆍ체험ㆍ기술 기반의 혁신교육법을 적극 도입해 혁신교육의 효과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 포럼에서는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성지은 박사가 ‘R&D-사회-대학 혁신모델로서 리빙랩’, 건양대 의료IT공학과 조용석 교수가 ‘공학설계교육과 문제해결 프로젝트 사례’, 서울디지털재단 주성환 박사가 ‘스마트시티를 위한 시민 참여 사례’, ㈜퍼센트 백승철 대표가 ‘리빙랩/캡스톤디자인 등 PBL교육의 성과도출 전략 및 사례’를 주제로 각각 발표를 진행했다.0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최근 대학교육 트렌드 중 핵심은 ‘혁신교육’이다. 지식을 수동적으로 수용하는 게 아니라, 실제 사회 문제 등을 해결하며 역량을 강화시키는 혁신교육은 재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전문가들을 모셔서 배운 부분을 대학 교육에 적용해 좋은 성과를 이뤘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은 12월 15일 진행되는 혁신융합학부의 제2회 어울림학술제 포럼 사이트에도 시청할 수 있으며, 이날 행사는 정부가 권고하는 방역지침을 따르는 것은 물론 참석자들 사이 충분한 거리두기를 하고 진행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