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가 지역화폐 여민전 1500억 원 판매를 기념해 연말까지 비대면 소비촉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여민전 운영 카드사인 하나카드와 NH농협카드가 주관하며, 시는 홈페이지(www.sejon.go.kr)와 페이스북(facebook.com/sejongstory)을 활용해 시민참여를 독려한다.
이벤트는 총 3가지 형식으로, 여민전 카드뉴스 공유, 숨은 단어 찾기는 오는 31일까지 시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달기로 참여하면 된다.
시는 내년 1월 22일 추첨을 통해 여민전 카드뉴스 공유 시민 250명, 숨은 단어 찾기 참가자 30명에게 각각 1만 원의 여민전을 지급한다.
여민전 삼행시 짓기 이벤트는 이벤트사 이메일(sjymj3@naver.com)로 참여가 가능하며, 내년 1월 22일 대상 1명(10만 원), 최우수상 4명(5만 원), 우수상 25명(2만 원)을 선정해 여민전을 각각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시는 세종호수공원을 찾는 시민에게 마음의 위로를 전하고 여민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눈사람 조형물(4×7m)과 포토존을 설치해 내년 1월말까지 운영한다.
시는 내년부터 여민전 발행액을 월 125억 원으로 축소하는 대신 올해 오는 28일까지 월 100만 원 한도 내에서 구입한 여민전에 대해 내년까지 캐시백 10%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올 한 해 시민들의 여민전에 대한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이벤트로 참여·상생·세종사랑의 여민전 정신을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