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계룡시,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12.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4일 ∼ 16일(3일간) 접수, 19개 분야 52명 모집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실직자 등의 고용 및 생계안정을 위한 지역방역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계룡시청사
계룡시청사

지원자격은 공고일(’20. 12. 10.) 현재 계룡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자로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지 않아야 하며, 신청은 주소지 관할 면·동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모집분야로는 △대중교통 방역지원 10명 △선별진료소 및 보건소 지원 5명 등 총 19개 분야에 52명을 선발하며, 관내 기관 및 다중이용 시설 등에서 소독·방역 및 발열체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시는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19개 사업분야 중 희망 사업을 1순위로 신청하거나 해당 사업 관련 방역 유경험자를 우대 선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방역일자리 사업 외에도 내년 2월부터 ’21년도 상반기 재정일자리사업(공공근로, 중장년층 등)도 추진하여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저소득층 및 실직자의 생활안정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방역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미취업자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라며 “타 공공일자리 사업과 달리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소득요건보다는 방역 관련 업종 유경험자를 우선 선발하는 만큼 관심 있는 시민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