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병헌 세종시의원, 세종민원콘센터 인력 충원 예산 확보
상병헌 세종시의원, 세종민원콘센터 인력 충원 예산 확보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17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병헌 세종시의원이 내년 본예산에 세종민원콜센터 인력 충원에 필요한 예산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세종민원콜센터를 방문한 상병헌 세종시의원(왼쪽).
세종민원콜센터를 방문한 상병헌 세종시의원(왼쪽).

상 의원은 세종민원콜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세종시민들의 목소리를 일선에서 듣는 직원들에게 늘 감사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세종시민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서 신속한 민원 처리를 통해 세종시민의 행복도를 높여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상 의원은 전반기 교육안전위원회 활동 당시 콜센터 인력 부족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해왔다. 상 의원은 지난해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콜센터를 방문한 자리에서 하루 평균 1,000여건, 연간 18만건이 넘는 상담 민원을 처리하고 있는 상담원들의 고충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해왔다.

특히 상 의원은 2020년 5월 행정사무감사에서 상담건수 폭증으로 인한 콜센터 근무자의 열악한 근로 여건에 대해 지적하고 소관부서에 업무 환경 개선과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한 콜센터 인력 증원, 그에 필요한 예산 편성 및 집행을 지속적으로 요청해왔다.

콜센터 인력 충원 예산이 지난 15일 열린 제66회 정례회 4차 본회의에서 통과됨에 따라 관리자를 포함해 기존 10명에서 2명 늘어난 12명이 콜센터에 배치돼 증가세를 이어온 민원 상담 수요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상 의원은 “상담원들의 고충을 반영해 인력 충원에 필요한 예산을 반영해준 집행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세종시민들을 위한 신속한 민원 처리는 물론, 직원들의 업무 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민원콜센터는 2015년 개소 이후 현재까지 인원 10명으로 세종시 전체 민원 업무를 처리해왔지만, 이 기간 동안 세종시 인구는 15만명 이상 늘어 인력 충원을 통한 업무 과중 완화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