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12.1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로 좋은 조례분야 최우수 선정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이태환 의장이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을 통해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 및 공약 이행, 조례 제정 활동 우수 사례를 매년 발굴해 알리고 있다.

좋은 조례 분야의 경우 조례의 시급성과 주민 삶의 질 개선 등 파급 효과 등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가 결정된다.

이태환 의장은 지난 9월 제64회 임시회에서 통과된 ‘세종특별자치시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를 대표 발의해 청년 농업인들이 지역에 정착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의장은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열고 지역 청년농업인과 전문가, 시 관계자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원 조례는 로컬푸드를 기반으로 지역에 정착한 청년농업인들의 유통 및 판로 확보 등 청년 귀농인이나 청년 창업농에 대해 기초부터 자립까지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의장은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좋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면서 “지역의 청년들이 농업을 기반으로 고향에 정착해 청년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 갖고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