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뉴실버세대 웰에이징 특화 프로젝트 패션쇼’ 개최
대전대, ‘뉴실버세대 웰에이징 특화 프로젝트 패션쇼’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12.2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LINC+사업단 3-Way리빙랩센터, ‘온택트 디지털 패션쇼’ 진행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이영환 단장) 3-Way리빙랩센터(계신웅 센터장)가 지난 20일 대덕대학교 이공관에서 ‘온택트 디지털 패션쇼’를 개최했다.

지난 20일 대덕대학교 이공관에서 ‘온택트 디지털 패션쇼’ 개최
지난 20일 대덕대학교 이공관에서 ‘온택트 디지털 패션쇼’ 개최

‘지역사회 뉴실버세대 웰에이징 특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패션쇼는, 지역 노년층의 의생활과 문화예술분야 서비스 활성화 기여가 주목적이다.

LINC+사업단 3-Way리빙랩센터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를 운영을 위해 대전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지역 실버계층의 참여를 위해 판암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협업했다.

3-Way리빙랩센터에서는 수요자 맞춤형 의복 제작을 위해 인체계측과 설문조사 등을 실시했으며, 대덕대학교에서 무대워킹 지도를 진행하기도 했다.

패션쇼는 지난 20일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실시된 가운데, 20여명의 실버모델이 참여해 피날레를 장식했다.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임지영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가 대학-지역-기업이 연계한 삼방향 산학협력 모델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의복제작에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학교 LINC+사업단은 오는 23일에는 대전대학교 지산도서관 연결갤러리에서, 내년 1월 11일에는 대전 판암역 로비에서 실버모델 의복 사진전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