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LINC+사업단 3-Way리빙랩센터, ‘온택트 디지털 패션쇼’ 진행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이영환 단장) 3-Way리빙랩센터(계신웅 센터장)가 지난 20일 대덕대학교 이공관에서 ‘온택트 디지털 패션쇼’를 개최했다.
‘지역사회 뉴실버세대 웰에이징 특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패션쇼는, 지역 노년층의 의생활과 문화예술분야 서비스 활성화 기여가 주목적이다.
LINC+사업단 3-Way리빙랩센터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를 운영을 위해 대전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지역 실버계층의 참여를 위해 판암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협업했다.
3-Way리빙랩센터에서는 수요자 맞춤형 의복 제작을 위해 인체계측과 설문조사 등을 실시했으며, 대덕대학교에서 무대워킹 지도를 진행하기도 했다.
패션쇼는 지난 20일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실시된 가운데, 20여명의 실버모델이 참여해 피날레를 장식했다.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임지영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가 대학-지역-기업이 연계한 삼방향 산학협력 모델로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의복제작에 참여해 준 학생들에게 수고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학교 LINC+사업단은 오는 23일에는 대전대학교 지산도서관 연결갤러리에서, 내년 1월 11일에는 대전 판암역 로비에서 실버모델 의복 사진전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