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감염병 및 풍수해 등 각종 재난 발생 시 긴급히 필요한 자원을 신속히 공급하기 위해 ‘재난관리자원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내년부터 본격 운영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은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추진과제로 민간자원을 활용한 재난관리자원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도입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시는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자원공급과 복구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민간 물류회사의 창고(3300㎡ 이내)를 임대하여 자치구 및 부서별로 개별관리하고 있는 각종 재난관리자원을 통합관리하는 센터를 구축하고자 행정절차를 준비하고 있다.
박월훈 시 시민안전실장은 “효율적인 자원 활용을 위해 통합관리센터 구축 관련 예산 10억원(국비 7억원) 및 개별비축창고 건립 4.8억원(국비 3.36억원)을 확보하여 내년에 본격적으로 가동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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