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중기부 이전, 대안 마련 최선"
허태정 "중기부 이전, 대안 마련 최선"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01.1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15일 '중기부 세종 이전' 대통령 승인 후 고시
야당 "대전 정치인들 또 팔짱끼고 구경만" 맹폭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은 15일 정부의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세종 이전 확정고시와 관련 대전시민이 만족하고 수용할 만한 대안마련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시장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정부기관 이전은 국가의 행정효율성과 균형발전차원에서 종합적으로 검토돼야 한다”면서도 “정부기관의 대전 이전 조치와 동시에 중소벤처기업부 이전을 발표하지 않은 것에 절차적 아쉬움이 남는다”고 밝혔다.

큰 틀에서 중기부 이전을 수용하지만 청사 재배치에 따른 대전 이전 기관의 윤곽이 드러나지 않은 점에 대해선 서운함을 표시한 것이다.

허 시장은 “대전시민과 지역 정치권의 강력한 항의로 인해 국무총리실은 대전시로 청 단위 이전과 공공기관 이전 방안에 대한 막바지 논의 진행하고 있다”며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기부 이전에 상응하는 대체 기관이 정부대전청사로 이전 되도록 고위당정협의와 국무총리와 협의 등을 통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반면 야당은 여당 정치권을 향해 강력 비판했다. 정부가 중기부 이전을 발표했으나 대전으로 이전하는 기관에 대해선 일언반구도 없다는 것.

국민의힘 대전시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중기부는 당연하다는 듯이 이전을 발표했는데 대전에는 그 무엇이 온다는 소문조차 없다”며 “대전 정치인들은 그동안 또 말만 해놓고 팔짱끼고 구경만하고 있었나 묻고싶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시당은 “중기부 이전을 막지는 못했지만 대전발전을 위한 또 다른 일을 해야한다”며 “대전시와 정치권이 오늘부터라도 모든 힘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이날 중기부를 대전에서 세종으로 이전하는 '중앙행정기관 등의 이전계획 변경'에 대해 대통령 승인을 받아 고시했다.

중기부 본부 정원은 499명으로, 올해 8월까지 이전하게 된다.

대전시-여당 정치권 '중기부 이전 절차 중단 촉구 결의대회' 모습. (충청뉴스 DB)
대전시-여당 정치권 '중기부 이전 절차 중단 촉구 결의대회' 모습. (충청뉴스 DB)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