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호수 조각전 참여 작가팀 공모
세종시, 호수 조각전 참여 작가팀 공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1.1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오는 3~4월 예정된 세종 호수 조각전에 참여할 작가 팀을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이번 조각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미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주민들에겐 문화 향유 기회를 증진하기 위해 추진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이다.

이번 조각전에는 지역 작가를 포함한 전국의 예술인으로 구성된 7개 작가 팀이 참여해 세종 호수공원에서 미술작품 제작·설치 과정부터 전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게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월 15∼16일 이틀간이며, 시청 문화예술과에서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7개 팀으로 대표자와 보조 작가, 행정인력을 포함해 팀당 5∼6명으로 구성된다.

직장인이나 교수 등 안정적인 직업을 가진 자와 기존에 타 지역의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한 작가는 제외된다.

또 7개 팀 중 1개 팀은 작품 규모에 상관없이 지역 업체에서 알루미늄 재료를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오는 27일 세종 호수공원에서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향후 심사를 통해 조각전에 참가할 7개의 작가 팀을 2월 말에 선정할 예정이다.

제안서와 도판 등 신청 서류는 시청 누리집(sejong.go.kr) 공지사항 게시판을 확인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문화예술과(☎044-300-3416)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 호수공원 조각 공원화 사업의 첫 출발인 ‘세종 호수 조각전’에 유능한 예술인들이 많이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이번 조각전으로 예술계뿐만 아니라 시민들에게도 볼거리가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