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집합금지 및 제한업종 긴급 생계비 푼다
대전시, 집합금지 및 제한업종 긴급 생계비 푼다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01.31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태정 시장, 거리두기 2주 연장에 긴급 생계지원 대책마련 지시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

대전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연장 결정에 따라 집합금지 업종과 영업시간 제한 업종의 소상공인 지원책을 마련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31일 오후 생존권 위협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에 대한 생계지원이 시급할 것으로 판단하고 가용재원을 총 동원해 긴급생계지원금을 빠른 시일 내 지급할 수 있도록 담당부서에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이에 시 관련 부서는 집합금지 업종과 영업시간 제한 업종 등에 대한 긴급생계지원금 지원계획을 수립해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다.

허 시장은 "이번 방역강화 조치와 함께, 이미 그 동안의 긴 영업제한을 지키느라 하루하루가 힘든 소상공인들, 특히 두 달 넘게 생업에 차질을 빚고 있는 집합금지 업종과 영업시간 제한 업종에 대한 생계지원도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소상공인 여러분과 시민들께서 생활전선에서 방역을 위한 각종 제한에 인내해 주시고 희생해 주신 것으로도 송구한 데, 또 한번의 연장 협조을 말씀드리게 되어 안타깝다”면서, “하루빨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시민들의 웃음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이날 현재의 거리두기 단계와 방역기준을 설 연휴가 끝날 때까지 2주간(2월 1일~2월 14일) 연장한다는 결정을 발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