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감태생강한과' 명절선물 큰 인기
'태안 감태생강한과' 명절선물 큰 인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2.0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산 찹쌀ㆍ생강ㆍ감태를 주원료로 사용, 건강 먹거리 선물로 인기 끌어
설 명절 앞두고 평소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하루 평균 300박스 판매

충남 태안에서 생산되는 ‘감태생강한과’가 설 명절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원면 포지리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대표 조인상)’의 한과가 설 명절을 맞아 평소 주문량보다 10배 이상 급증한 하루 평균 300여 박스(1~2kg짜리)씩 판매되고 있다.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의 한과 생산 모습.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의 한과 생산 모습.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은 태안의 비옥한 황토에서 자란 생강과 찹쌀, 태안 청정바다에서 생산된 감태 등을 주원료로 삼아 ‘감태생강한과’를 생산하고 있으며, ‘해썹(HACCP,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으로 위생 및 안전성 또한 확보했다.

이곳에서 생산되는 한과는 찹쌀 이외에 인공조미료나 밀가루, 옥수수가루를 첨가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며 방부제나 물엿을 사용하지 않고 조청을 이용해 만들어 식감이 쫄깃하고 바삭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의 한과 생산 모습.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의 한과 생산 모습.

특히, 기능성 한과로 특허를 받은 ‘태안 감태생강한과’는 미네랄이 풍부한 감태를 이용해 향긋함과 고소함을 두 배로 느낄 수 있어 최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조인상 대표는 “태안의 청정지역에서 자란 농특산물을 이용해 맛과 건강을 함께 담았으며, 해썹(HACCP) 인증을 통해 고객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있다”며 “맛․건강․안전을 모두 담은 태안 감태생강한과를 꼭 한 번 맛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 및 구매는 ‘포동청년회영농조합법인(070-8818-7421)’ 또는 홈페이지(www.joeunnara.co.kr)를 통해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