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병원,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참여
대전선병원, 탈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참여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2.0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회용 컵 대신 텀블러, 머그컵 사용 약속

선병원 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남선우 병원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탈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남선우 병원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탈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 모습
남선우 병원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탈 플라스틱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 모습

이 캠페인은 지구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위한 기관 차원에서 또는 기관장 개인적으로 어떤 일을 할지 약속하고, 자신의 SNS에 게시하며, 다음 릴레이 주자를 지명하는 캠페인이다.

대전성모병원 이동수 원장의 지목 받은 대전선병원 남선우 병원장은 일회용 컵 대신 개인 텀블러 및 머그컵 사용할 것을 약속했다.

남선우 병원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편리함에 속아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문제를 잊고 사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며 “이번 챌린지로 병원 직원뿐만 아니라 환자, 내원객들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 머그컵 사용이 생활화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선우 병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대전광역시의사회 김영일 회장,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이용만 원장, 유성선병원 박문기 병원장을 지목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