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24일 공청회 환영
세종시의회,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 24일 공청회 환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2.17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의 중요한 초석이 될 공청회가 초당적 논의의 발판되길

이태환 의장을 비롯한 세종시의회의원 일동은 17일 '국회세종의사당 건립 공청회' 관련 성명을 내고 "초당적 논의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폐회사 하는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이태환 세종시의회 의장

그러면서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의 중요한 초석이 될 공청회가 여‧야 합의에 따라 오는 24일 열린것을  36만 세종시민들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의 뜻을 표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번 공청회에 국회 운영개선소위원회 소속 9명 위원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국회 세종 이전을 위한 보다 구체적이고 진전된 논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와함께 “지난해 전국 지방의회가 공히 ‘행정수도 완성 공동 선언문’을 채택한 만큼, 행정수도로 발돋움할 세종을 향한 전국적 결의에 이제는 국회가 ‘세종의사당 건립 의지’로 화답할 차례”라고 말했다.

이에 세종시의회 의원 일동은 “이번 공청회를 비롯해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뜨기까지 화합과 협력의 자세로 논의의 자리에 함께 할 것이며, 세종시민들과 전국 지방의회의 목소리를 강력히 전달함으로써 국회 세종 시대를 선도적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홍성국 국회의원(세종 갑)이 대표 발의한 국회 세종 이전을 위한 국회법 개정안은 현재까지 논의를 마치지 못한 채 계류돼 있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