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스마트한 건강관리 서비스 이름" 공모
세종시,"스마트한 건강관리 서비스 이름" 공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0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서비스 명칭 공모…17일까지 접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시민의 건강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칭)스마트시티 헬스케어 서비스’를 운영하기로 하고 플랫폼 명칭에 대한 공모를 진행한다.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서비스 명칭 공모 포스터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서비스 명칭 공모 포스터

스마트시티 헬스키퍼는 무인기반의 헬스케어존과 웨어러블 장치 등을 통해 수집된 시민의 건강데이터를 모니터링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일 제시되는 건강관리 목표와 미션을 달성할 경우 향후 지역화폐로 환전 가능한 건강포인트를 지급함으로써 만성질환, 질병 등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세종 5-1생활권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혁신모델을 구축 중으로, 오는 6월 시민참여단 모집을 통한 리빙랩 실증을 시작하며 8월부터는 정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시는 스마트 헬스키퍼 서비스가 세종 5-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뿐만 아니라 시내 전 지역의 시민 모두가 스마트시티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누구나 쉽게 세종 5-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의 목적과 기능을 이해할 수 있는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3일부터 17일까지 시민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에는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1인당 1점씩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후보작은 심사위원 평가(1차), 시민 선호도 평가(2차)를 통해 최종 선정작을 가리게 되며, 결과는 내달 중 시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스마트 헬스키퍼 플랫폼과 연동해 건강관리가 가능한 웨어러블 장비를 시상하며, 선호도 조사에 참여한 분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민주 스마트도시과장은 “세종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멋진 이름이 만들어지길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www.sejong.go.kr)을 참고하거나 시청 스마트도시과(☎ 044-300-6613)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