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조례안 등 27개 안건 처리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조례안 등 27개 안건 처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18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18일 양일간 조례안 17건 동의안 6건 등 25건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조례안 등 27개 안건 처리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임채성)는 제68회 임시회 기간 중인 17일 ~ 18일까지 양일간 두 차례 회의를 열고 조례안 등 27개 안건을 심사했다.

임채성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임채성 위원장은 "조례가 법령의 범위 안에서 지방의회의 의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사무 등을 규정하는 중요한 법적 근거인 점을 강조하고 이번에 제‧개정된 조례안이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부분이 많은 만큼 집행부에 철저한 정책 계획 수립과 예산 집행"을 당부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제1~2차 회의에서 27개 안건을 심사한 결과 조례안 17건과 동의안 6건, 의견 청취 1건,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안’ 등 25건을 원안 가결하고 조례안 2건을 수정 가결했다.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수정 가결된 조례안은?

‘세종특별자치시 신중년 일자리 지원에 관한 조례안(임채성 의원 대표발의)’은 국비 보조사업과의 연계성 등을 고려해 보다 많은 대상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사업에 따라 연령 조정이 가능하도록 수정 가결됐다.

‘세종특별자치시 물류단지 실수요검증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시장 제출)’은 합리적인 위원회 운영을 위해 필요 시 회의를 개최할 수 있도록 수정 가결됐다.

한편, 산업건설위원회에서 통과된 안건은 오는 23일에 개최되는 제68회 임시회 3차 본회의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