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대산지역 대기보전특별대책지역 지정 촉구
서산시의회, 대산지역 대기보전특별대책지역 지정 촉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3.2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의회가 대산지역 대기보전특별대책지역 지정 촉구 결의문을 주무부처인 환경부와 주요 중앙부처·충남도에 전달했다.

서산시의회가 대산지역을 대기보전특별대책지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정부와 주무부처에 촉구했다.
서산시의회가 대산지역을 대기보전특별대책지역으로 지정해 줄 것을 정부와 주무부처에 촉구했다.

시의회는 지속가능한 발전과 시민 안전을 위한 결연한 의지를 담은 이번 결의문이 국정에 반영돼 서산시민의 오랜 숙원이 해결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결의문에서 미국 항공우주국의 연구 결과 대산읍은 ‘세계에서 대기오염이 가장 급격하게 심해진 도시’로 밝혀졌으며, 휘발성 유기화합물 배출량 역시 국가 통계량의 3배를 상회하는 등 대기오염의 심각성에 우려를 표했다.

이에 시의회는 대산지역을 대기보전특별대책지역으로 조속히 지정하는 한편 대산지역 환경 전반에 걸쳐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해 체계적인 관리를 시행해야 한다고 요구한 바 있다.

이연희 의장은 “국내 3대 석유화학단지 중 울산과 여수의 경우 이미 오래 전에 ‘대기보전특별대책지역’으로 지정돼 체계적인 환경관리가 이뤄지고 있다”며 “대산지역 역시 조속히 ‘대기보전특별대책지역’으로 지정해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