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부교육지원청, 직원 릴레이 아침 방송으로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직원 릴레이 아침 방송으로 ‘행복한 직장 분위기’ 조성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3.2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아침 방송 모습
대전 서부교육지원청 아침 방송 모습

대전 서부교육지원청이 직원 간 소통 및 상호존중으로 함께하는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주 2회 직원 릴레이 아침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아침 방송은 매달 한 명씩 DJ를 맡아 주 2회 업무 시작 전 20분 동안 들려주고 싶은 사연이나 소식과 함께 신청곡 등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화요일에는 클래식 및 팝송 등을 선곡해 지친 직원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차분한 마음으로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목요일에는 신청곡 및 사연 접수 등을 통해 직원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매월 셋째주 목요일은 청렴 DAY로 지정해 방송 시 각종 청렴 정책 홍보 및 사례 전달 등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이용환 행정지원국장은 “평소 바쁜 업무와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직원들 간 소통이 쉽지 않은데, 아침 방송을 통해 전 직원이 소통할 수 있고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는 계기가 됐다”며 “출근하고 싶은 직장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