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건강강좌·건강체험터' 개최
충남대병원 노인보건의료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건강강좌·건강체험터'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3.3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노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김정란/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지난 29일 찾아가는 건강강좌, 30일 동구정다운어르신복지관에서 노인보건의료센터와 함께하는 건강체험터 행사를 개최했다.

찾아가는 '건강강좌·건강체험터' 개최 ( 좌측부터 건강강좌, 건강체험터)
찾아가는 '건강강좌·건강체험터' 개최 ( 좌측부터 건강강좌, 건강체험터)

이번 강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인원을 제한하여 진행되었으며, 충남대학교병원 심장내과 안계택 교수의 ‘고혈압 관리 및 예방법’이란 주제로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건강체험터는 사전예약으로 진행하였고, 동맥경화도 검사와 심혈관질환 바로알기, 관절염 예방운동과 다양한 교육자료 및 홍보물품 등을 제공했다.

김정란 센터장은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질환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노인성 질환을 예방·관리·진료하는 센터로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노인보건의료센터는 2006년 보건복지부의 사업으로 선정되어 2010년 4월에 개원하였고 국가지정 공공의료기관으로 세부적인 전문클리닉을 한 공간에 개설하여 노인질환에 대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