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이 살고 싶은 충남'에 989억 투입
'청년이 살고 싶은 충남'에 989억 투입
  • 김윤아 기자
  • 승인 2021.04.0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정책 시행계획 수립…일자리‧주거‧교육 등 5개 추진 전략

충남도가 올해 ‘청년이 살고 싶은 충남’을 목표로 청년정책에 989억 원을 투입한다.

충남도청
충남도청

도는 지난해 정부 1차 청년정책 기본 계획을 바탕으로 ‘2021년도 충청남도 청년정책 시행 계획’을 수립했다고 1일 밝혔다.

세부사업은 △일자리 분야 34개 △주거 분야 5개 △교육 분야 7개 △복지‧문화 분야 12개 △참여‧권리 분야 16개 사업 등이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청년일자리를 확대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충남형 지역균형발전 청년고용 사업 등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를 확대한다.

특히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을 비롯한 청년창업가 양성, 청년소상공인 창업자금 지원 등 분야별 창업지원도 강화한다.

청년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서는 ‘충남형 더 행복한 주택’ 공급 및 청년 농촌보금자리 조성, 충남 대전‧서울학사관, 청년셰어하우스 등을 운영한다.

교육기회 보장을 위해서는 미래인재육성지원(18종 1365명), ICT이노베이션 충남스퀘어 조성, 친환경청년농부 교육훈련 등을 통해 미래 역량을 강화한다.

복지‧문화 증진을 위해서는 저소득 청년 자립지원으로 청년희망계좌를 개선하고, 보호종료아동 자립수당‧주거지원통합서비스, 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운영으로 청년수요에 맞는 청년층 건강개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와 권리 확대를 위해서도 각종 위원회에 청년위원 참여를 확대하고, 청년 정책참여기구 청년네트워크 운영 등 청년정책의 균형발전을 도모하며, 전국 최초로 청년멘토 육성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새롭게 도입하는 신규 청년 시책은 청년 지역유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청년 갭이어 프로그램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청년농어업인 영농 바우처 △청년친화도시 인증제도 등이다.

이와 함께 청년 친화적 온라인 플랫폼인 ‘다이나믹 충남청년’을 4월 중 개통해 청년정책 정보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한율 도 공동체지원국장은 “청년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수요를 파악하고 정책에 담아 청년이 살고 싶은 충남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