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서산시장애인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서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기남)은  8일 개관 2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모습
서산시장애인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모습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복지관 강당에서 20인 이하 소규모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기념식에서는 지난 20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새롭게 나아갈 미래를 공유하는 동영상 관람과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분들에 대한 표창패 수여, 축하공연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축사에서 서산시 맹정호 시장은 “ 지난 20년 역사를 디딤돌로 삼아 장애인이 차별을 겪지 않을 수 있는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의 숙원사업이였던 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를 2019년에 개소하여 장애인 권익과 생활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 단체사진
서산시장애인복지관, 개관 20주년 기념 단체사진

한편, 기념식에 앞서 지난 달 22일부터 장애인복지관은 온라인 및 비대면을 통한 삼행시 짓기, 축하댓글 이벤트를 진행 해 장애인복지에 관심을 가진 지역 주민과 장애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벤트에 응모 된 글은 장애인복지관 페이스북과 1층 로비 전시를 통해 보실 수 있다.

서산시장애인복지관 이기남 관장은 개관 20주년을 축하해주시고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변화에 주저하지 않고 많은 분들과 소통하며 장애인복지를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