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공사, 조치원터미널 친절 도우미 운영
세종도시공사, 조치원터미널 친절 도우미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16 1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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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 친절 도우미
고객응대 친절 도우미

세종도시교통공사가 조치원버스터미널 고객 응대를 위한 친절 도우미를 운영한다.

도시교통공사 친절 도우미는 조치원버스터미널 이용객이 집중적으로 증가하는 시간대 대합실에 배치돼 거동이 불편한 노인, 임산부, 장애인 등의 교통약자의 짐을 대신 들어주거나 승하차를 도와주는 역할을 맡는다.

이 밖에 터미널 소독 참여, 버스 좌석 거리두기 안내,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상시 착용 안내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활동을 펼치고, 디지털화된 버스 시간표 및 노선 안내를 비롯해 승차권발매기 이용에 서툰 교통약자를 위해 발권 안내도 겸하고 있다.

배준석 사장은 “조치원버스터미널 편의시설 개선 이후 곧바로 고객응대 친절 도우미제를 운영해 시민 편의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세종시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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