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일본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규탄
아산시의회, 일본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규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4.2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 제228회 임시회
아산시의회 본회의장

아산시의회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을 강력히 규탄하고 철회를 촉구했다.

시의회는 20일 성명을 통해 “지난 13일 일본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성 오염물질 해양 방류 공식 발표는 일본 정부의 오만하고도 독단적인 결정”이라며 “이는 일본내 시민단체와 지자체, 조차 강하게 반대하고 있고 아시아 태평양 연안국, 미국, 영국 등 세계 24개국의 300여 개 단체가 반대의사를 표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본 정부의 투명한 정보공개와 객관적인 검증 없이 원전 오염수를 해양에 방류하는 것은, 무책임한 이기심의 발로”라며 “우리나라를 비롯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나아가 전 세계인은 방사성 물질에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살아갈 권리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일본 정부의 원전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 즉각 철회 △정부는 일본산 수산물 수입 전면 금지 △정부는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시도에 대한 상황점검 및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대책 수립 △국제원자력기구(IAEA)를 비롯한 국제사회는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저지를 위해 연대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의원들은 “일본 정부가 우리의 뜻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결정이 철회될 때까지 저지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