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정은경 청장과 세종시 예방접종센터 현장점검
이춘희 시장, 정은경 청장과 세종시 예방접종센터 현장점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5.0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5세 이상 고령자 접종상황 확인·애로사항 청취하기도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2분기에 들어선 가운데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고령자 등 예방접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은경 청장과 이춘희 세종시장 아름동 예방접종센터 찾아

이춘희 세종시장은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해 아름동 예방접종센터(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를 찾아 접종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의료인력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도 함께 자리해 이 시장과 함께 접종센터를 살폈다.

세종시 예방접종센터는 지난달 1일 개소해 현재 75세 이상 노인, 노인시설 입소·종사자를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접종을 진행 중이다.

세종시 백신접종대상자는 지난 7일 기준 2만 5,685명으로, 이 중 1차 접종의 경우 1만 7,792명이 접종해 현재 69.2%의 접종률을 보이고 있다.

정은경 청장과 이춘희 세종시장, 예방접종을 하는 노인들의 문진표 작성 등 봉사활동

이날 이 시장은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예진실과 접종실을 돌며 현장을 살핀 후, 담당자들을 격려하고 접종센터를 찾은 노인들의 안부를 살피기도 했다.

정 청장 또한 현장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백신접종에 대한 대국민 당부 말씀 등을 전하며 백신접종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이 시장은 정 청장과 함께 예방접종을 하는 노인들의 문진표 작성을 돕는 등 봉사활동에 동참하기도 했다.

이춘희 시장은 “주말에도 예방접종을 위해 힘써주시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방문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