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나·너·우리가 행복한 먹거리‘푸드플랜 아카데미’운영
대덕구, 나·너·우리가 행복한 먹거리‘푸드플랜 아카데미’운영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5.1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푸드를 활용한 커뮤니티키친 플래너 양성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오는 6월 16일까지 커뮤니티키친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푸드플랜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한다.

나·너·우리가 행복한 먹거리‘푸드플랜 아카데미’운영
나·너·우리가 행복한 먹거리‘푸드플랜 아카데미’운영

‘푸드플랜’이란 지역 먹거리 문제와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 ‘생산-가공-유통-폐기’의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주민의 푸드플랜의 이해도 및 공감대를 넓히고자 마련됐다.

푸드플랜 아카데미는 1차(5월 25일까지) 커뮤니티키친 플래너 양성자과정을 매주 화·목요일 7강으로 진행한다. 2차(6월 2일~16일) 로컬푸드 가공체험(실습)과정은 매주 수·목요일 5강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안전 먹거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대덕구는 지난해 지역단위 푸드플랜 계획을 수립했다”며 “그 연장선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커뮤니티키친 플래너를 양성해 일자리 창출 및 대덕구 푸드플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로컬푸드를 이용한 먹거리 사회적 가치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2021년 대덕구 커뮤니티키친 지원사업’과 ‘취약계층 대상 로컬푸드 공급확대사업’을 공모 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구정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공동체과(042-608-6142)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