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국민권익위'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세종시의회-국민권익위' 반부패‧청렴 업무협약 체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5.1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양기관 협약식 개최…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태환)는 18일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와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로부터 이태환 의장, 전현희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이날 협약식에서는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과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 전현희 위원장 등 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합의사항에 대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이 서명한 협약서에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지원․협력 ▲행동강령 준수를 위한 상호협력 ▲실행 가능한 청렴 정책 시행을 위한 지원 및 협력 ▲법령․제도 개선사항의 적극적 수용․이행을 포함한 4개 항목이 담겼다.

환영사 하는 이태환 의장
환영사 하는 이태환 의장

이태환 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권익위원회와 상호 협력하여 시민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투명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서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전현희 위원장은 "반부패 총괄기관인 국민권익위원회는 세종시의회와 상호 협력해 국가경쟁력을 높이고 세계적인 청렴 선진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청렴문화가 뿌리 내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확산해 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현희 국가권익위원회 위원장

그러면서 “올해 초 발표된 국가청렴도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얻어 우리나라가 180개국 중 33위를 기록했다”며 “내년에는 20위권대로 진입하여 청렴 선진국으로 대한민국이 진입할수 있도록 국가적 정책과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는 중앙부처에서만 노력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지방의회라든지, 모든 공직자, 국민들께서 함께 해주셔야 대한민국이 청렴 선진국으로 진입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