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병원,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대전선병원,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5.28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안전 관심 증진, 환자안전문화 향상을 위한 행사 진행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이 환자안전법 제정의 계기가 된 故정종현 군의 안타까운 사망을 기리고자 5월 29일을 환자 안전 일, 그 주를 환자 안전 주간으로 지정, 28일 환자 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대전선병원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대전선병원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이 날 행사는 동관 1층에서 진행했다. 캠페인 리플렛 기념품 증정, 환자안전 수칙 안내, 불만 제기 용이성(환자의 권리보장) 향상을 위한 불만 고충 처리함을 안내하는 등 모든 환자가 참여 할 수 있는 홍보 활동을 시행했다.

또한, 환자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열어 환자 안전 포스터를 게시했다. 환자 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4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총 19일 동안 25개 포스터가 참여했으며, 5월 11일부터 18일까지 사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우수포스터 1~3등 시상했다.

대전선병원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대전선병원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더불어, QPS, 간호국, 감염관리실, 약제부, 시설팀, 보건관리자, CCO 담당자 등이 2주마다 전 병동 라운딩을 시행하여 환자 안전시설 점검 및 환자 참여 캠페인을 시행한다.

남선우 병원장은 “생명과 직결되는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개선 방안을 연구하고, 최고의 진료 환경을 위해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변화와 개선으로 안전시스템을 확립하고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