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시장, 신규·전입직원과 소통...“열린 자세로 화합해달라”
이춘희 시장, 신규·전입직원과 소통...“열린 자세로 화합해달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신규, 전입 공직자 소통 한마당에서 한 직원의 질문을 듣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신규, 전입 공직자 소통 한마당에서 한 직원의 질문을 듣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올해 상반기 중 세종시에 발령받은 신규·전입공직자 들에게 “열린 자세로 소통·화합하고 세종에 대한 애정으로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2일 시정 이해도를 높이고 시정철학을 공유하고 소통하고자 ‘신규·전입 직원 소통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규·전입 직원 총 84명이 참석했으며, 시정 홍보영상 시청, 유공자 표창, 이춘희 시장 특강, 대화의 시간 등으로 진행됐다.

이 시장은 이날 새롭게 한 가족이 된 직원들에게 세종시의 탄생배경과 건설과정, 그리고 앞으로의 발전상 등을 설명했다.

특히 행정수도 완성,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조성 등 당면한 현안사안을 설명하면서 국토균형발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강 이후에는 직원들의 고충과 건의사항을 듣고 공직 선배로서의 경험담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는 36만 세종시민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민 모두의 국토균형발전을 향한 열망이 담긴 도시”라며 “항상 열린 자세로 소통·화합하고 세종시에 대한 애정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