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수 아산시의원, "시설관리공단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운영하라"
전남수 아산시의원, "시설관리공단의 목적과 취지에 맞게 운영하라"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6.17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임감사 외부 전문가로 임명할 수 있도록 검토 요청
일일자금일보 작성, 유휴자금 관리 등 효율적인 예산 운용 철저 당부

아산시의회 전남수 의원은 2021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시설관리공단의 설립 목적이 시민생활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한 것인 만큼 아산시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산시의회 전남수 의원 시설관리공당 2021년 행정사무감사

전남수 의원은 비상임감사 임명에 대해 “좀 더 객관적인 감사를 위해 비상임감사를 내부 공무원이 아닌 외부 전문가로 임명하는 방안”에 대해 제안했다.

또한, 시설관리공단의 예산 규모가 커지고 있는 만큼, 일일자금일보 작성현황과 유휴자금 관리 방법에 대해서도 감사하며 “사업의 효율적 관리와 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해서는 예산이 효율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시설관리공단의 조직개편 보고 방법에 대해 “의원실에서, 개별적으로 이루어진 보고가 공신력이 있다고 할 수 있느냐”고 지적하며 “업무보고나 의원회의에서 보고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이에 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다음부터는 의원회의에서 안건에 대해 설명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겠다”고 답변했다.

끝으로 전 의원은 “시설관리공단이 조직도 커지고 예산도 커지는 만큼 운영에 대해 시민들도 의원들도 관심 있게 보고 있다”며 “시민들이 염려하는 것처럼 방만 운영, 방만 경영을 하지 않도록 관리·감독을 잘해서 시민들의 복리증진에 기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