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초 김동욱, 전국소년체육대회 '양궁 3관왕'
대전서부초 김동욱, 전국소년체육대회 '양궁 3관왕'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7.0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남초부, 금4, 은1, 동1 금빛화살 쏘아올리다

대전광역시동ㆍ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제32회 전국초등학교 양궁대회 겸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한 대전서부초 김동욱 선수의 대회 3관왕을 차지하는 활약에 힘입어 도합 금메달 4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서부초 김동욱 3관왕 수상
서부초 김동욱 3관왕 수상

대전서부초(교장 손채영)는 6학년 김동욱 선수가 전국 210명이 참가한 남초 개인전에서 35m 금, 30m 은, 25m 동메달을 차지하여 종합 1위를 달성하였으며, 대전태평초(교장 차영환)의 안경민 선수 또한 개인전 20m에서 금메달을 수확하였다.

이와 같은 맹활약으로 ‘김동욱, 고은찬, 강우빈(이상 대전서부초), 안경민(대전태평초)’로 이뤄진 대전 남초팀이 단체전 금메달까지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대전서부초 김동욱 선수는 이로써 전국소년체전에서 3관왕의 영예를 차지하였다.

학생선수들에게 있어 최고의 대회인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대전지역은 도합 ▲금메달 4개(남초 단체, 개인 종합, 35m, 20m)와 ▲은메달 1개(남초 30m), ▲동메달 1개(남초 25m)를 달성하여 대전지역이 명실공히 양궁 강자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다.

서부초관계자 단체사진 모습
서부초관계자 단체사진 모습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지난 5월에 열린 전국소년체전 양궁종목 중등부 대회에서 금메달 3개와 은메달 3개를 차지한데 이어, 초등부까지 금메달 4개와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차지한 대전지역 학생선수들이 무척 자랑스럽다”며 “학생선수들과 코치진들께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