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도담어진지구대’ 건축설계공모 개최
행복도시, ‘도담어진지구대’ 건축설계공모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7.1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담어진지구대 건립사업 건축설계공모 공고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20일(화)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1-5생활권에 건립예정인 ‘도담어진지구대’의 건축설계공모를 행복청 누리집에 공고한다.

최재석 행복청 공공청사 기획과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재석 행복청 공공청사 기획과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재석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19일 “이번 설계공모에 많은 건축가들이 참여하여 우수한 작품을 경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도담어진지구대 건립으로 도담·어진동 등 국가중요시설 밀집지역에 대한 치안서비스가 크게 향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공모하는 도담어진지구대는 세종시 도담동, 어진동, S-1생활권 등을 관할하는 신규 지구대로 대지면적 1,400㎡, 연면적 933㎡의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다.

공고된 설계공모 지침에 따르면, 도담어진지구대의 주요시설은 직원업무공간, 민원실, 회의실 등으로 구성되며, 각 시설의 연계와 통합을 고려하여 효율적인 공간 구성 계획안을 제안하도록 하였다.

또한, 도담어진지구대 건립부지 주변에는 정부세종청사 및 세종호수공원 등 행복도시의 상징적인 시설이 위치하고 있어 주변환경과 조화될 뿐만 아니라, 신속한 출동을 위한 동선계획도 함께 제시토록 하였다.

설계공모 참가등록은 오는 29일(목) 오후 5시까지 공모지침에 제시된 전자우편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수요기관인 세종지방경찰청이 참여하는 현장설명회를 8월 3일(수)에 개최하여 사용자의 요구기능 등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안 접수와 심사위원회 및 당선작 발표는 9월중 예정이며, 당선자에게는 도담어진지구대의 설계권이 주어진다. 그 밖에 설계공모와 관련된 소식은 행복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행복청 누리집(http://www.naacc.go.kr) 알림소식 > 설계공모 > 진행중인 공모 페이지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