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녹색생활 견인한다
유성구, 녹색생활 견인한다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3.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생활 실천 전파할 ‘그린리더’ 확대 위촉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29일 오후 중회의실에서 이웃에게 녹색생활 실천 전파역을 담당할 그린리더 5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녹색생활 실천역량 강화를 위한 힘찬 출발을 예고했다.
▲ 29일 '그린리더 위촉 및 양성교육'
이는 지난해 위촉한 24명에 비해 배 이상 증가한 수치로 녹색생활 실천의 최일선에서 지역리더로서의 역할론에 무게를 두어 그린리더를 확대 육성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되며, 특히 대전시 주관으로 열린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시범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림으로써 녹색생활 실천의지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비자단체, 직능단체 등으로 구성된 그린리더들은 앞으로 가정 등을 방문하며 온실가스 줄이기 컨설팅과 시민홍보 강화 등 녹색생활 실천의 선두에서 지역 핵심인재로서 활동하게 된다.

구는 또 이날 위촉식후에는 그린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 시간을 마련, 그린스타트 실천서약과 기후변화 동영상 상영, ‘에너지와 기후변화 대응’ 이란 주제의 특강 등을 실시하고, 컴퓨터 유휴전력 차단장치(에코터치)에 대한 시연과 함께 그린리더 각각에게 차단장치를 보급해 눈길을 끌었다.

구는 앞으로 이들 녹색리더들에게 녹색성장에 대한 방향 제시, 녹색생활 실천방안 등 정기적인 교육과 캠페인 전개 등을 통해 녹색성장을 선도할 그린리더로 양성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