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충남, 하반기 5개국 통합 기술교류 상담회 참여모집
중진공 충남, 하반기 5개국 통합 기술교류 상담회 참여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7.2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8일(월)부터 5일간 … 중국·UAE·몽골·인도네시아·태국 대상
바이어 매칭부터 후속지원까지 … 7월 30일(금)까지 신청 접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양동민, 이하 중진공)는 2021년 하반기 5개국 통합 온라인 기술교류 상담회 참여기업을 오는 30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양동민 중진공 충남지역본부장은 “지난해 총 32회 상담회 개최를 통해 국내 389개 기업과 15개국 1,548개 해외기업을 매칭해 기술계약 8건 86억원, MOU 135건의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중진공은 상담회 이후에도 계약서 법률 검토, 통번역 지원을 연내 2회, 회당 300만원 한도에서 맞춤형으로 지원해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뒷받침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하반기 기술교류 상담회는 10월 18일(월)부터 5일 동안 진행한다. 대상 국가는 국내 중소벤처기업 기술에 대한 수요가 높은 중국, UAE, 몽골, 인도네시아, 태국 5개국이다. 우수기술 보유 국내기업과 기술이전을 원하는 해외기업을 매칭해 비대면 방식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회 참여희망 기업은 7월 30일(금)까지 해외기술교류 홈페이지(www.g-tep.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국가별로 최대 15개사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하며, 중복 신청 가능하다.

기술사업화 코디네이터를 통한 기술 진단과 해당 국가의 매칭성사 검증을 거쳐 참여기업을 선정한다.

중기부와 중진공은 2017년부터 해외기술교류사업을 운영 중이다. 해외기술교류는 우수한 자체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기업과 기술이전을 원하는 해외기업 간 매칭을 통해 라이선스, 합작투자, OEM생산, 설비이전 등 방식으로 기술 수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