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굿즈 출시, 홍보관 설치 등
대전마케팅공사(사장 고경곤)는 작년 꿈돌이 캐릭터 부활에 이어 올해 꿈돌이 인기몰이를 위한 꿈돌이 시즌2 사업을 추진하며, 새로운 꿈돌이 디자인 및 카카오와 함께 추진한 이모티콘 2를 전격 공개했다.
지난 29일, 카카오에서 출시된 꿈돌이 이모티콘 2(멋진 어른이, 꿈돌이)는 이번에 더욱 다양한 내용으로 제작되어 와인잔을 든 꿈돌이 등 갖가지 상황과 기분을 귀엽게 표현한 24종의 이미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공사는 꿈돌이 시즌 2 디자인 바탕의 굿즈 사업 확대를 위해 에너지 절약 및 탄소중립에 동참하도록 하는 취지의 부채 6종 출시를 시작으로 꿈돌이의 발랄한 이미지를 담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어 나갈 계획이며, 8월 말 개장 예정인 사이언스 콤플렉스 내 대전 브랜드홍보관(가칭 ‘꿈돌이기지’) 등에서 정식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깜짝 이벤트로 시즌 2의 꿈돌이와 꿈순이가 여름을 재미있게 보내는 모습과 도쿄 올림픽 대회에 맞춰 올림픽 종목경기에서 활약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한 배경화면을 대전마케팅공사 블로그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대전마케팅공사 고경곤 사장은 “이번 여름을 시작으로 꿈돌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굿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며, “꿈돌이 시즌 2를 계기로 꿈돌이가 우리나라 최고의 캐릭터로 도약하여 대전의 도시브랜드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