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5일까지 청렴옴부즈만 모집
세종시, 25일까지 청렴옴부즈만 모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8.1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세종시는 시정의 투명성·공정성을 강화와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세종시 청렴옴부즈만 제도’를 도입하고 11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세종시 청렴옴부즈만은 ▲청렴위반신고센터 접수 민원 검토·조사 ▲부패행위 소지 인정되는 민원 담당부서 시정권고·감사요구 ▲불합리한 제도·관행·절차 개선권고 등 활동을 벌이게 된다.

시는 청렴옴부즈만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앞서 지난달 15일 ‘세종시 청렴옴부즈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했다.

청렴옴부즈만 지원자격은 ▲5급 이상 공무원으로서 감사 분야에서 3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사람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기술사, 건축사로 해당분야 5년 이상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또한 ▲비영리민간단체에서 3년 이상 활동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거나 비영리민간단체의 장이 추천한 사람 ▲그 밖에 청렴에 대한 식견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중 1가지 이상 조건을 갖추면 신청할 수 있다.

청렴옴부즈만 구성인원은 대표옴부즈만 1명을 포함한 7명 내외이며, 공개모집과 관계기관 추천자 중 심사를 통해 8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에 접속해 공고문을 참고하고, 지원신청서, 구비서류를 갖춰 시 규제개혁법무담당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방미경 시 규제개혁법무담당관은 “세종시 청렴옴부즈만 운영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정하고 투명한 시정구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체감할 수 있는 반부패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