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공주시 의당면 주민자치회(회장 서주원)는 지난 28일 장군면 복지회관에서 세종시 장군면 주민자치회(회장 한경희)와 지역 간 협력과 화합을 다지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의당면과 장군면은 지리적으로 인접해 있어 예로부터 동일한 문화·생활권을 형성해 온 지역으로 이 협약식은 역사적으로 맥락을 같이해 온 지역 간 상호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앞으로 양 단체는 축제 등 문화교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정보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이날 참석자들은 행사에 앞서 김종서 선생의 유허지 및 묘소를 함께 둘러보며 상생발전을 위한 연계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해 지역발전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방안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주원 의당면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협력과 우애가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자치와 관련된 필요한 정보를 적극 공유해 주민이 화합하고 지역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기두 의당면장은 “장군면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이해증진과 협력사업을 전개해 상호 발전을 이뤄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