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충남, 농촌협약 실무포럼 개최
농어촌공사 충남, 농촌협약 실무포럼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9.07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경쟁력 강화, 지속적인 지자체 업무지원 예정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안중식)는 7일 천안시 신라스테이에서 정부가 중점 추진중인 농촌협약제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충청남도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농촌협약 실무포럼’을 개최했다.

충남본부, 농촌협약 실무포럼 개최 모습
충남본부, 농촌협약 실무포럼 개최 모습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2019년 9월 KRC충남지역개발센터를 발족한 이래로 현재까지 公社 내․외부 전문가 인력을 활용하여 신규사업 컨설팅, 사업타당성검토, 농촌협약 업무지원 등 충남관내 지자체에 농어촌 지역발전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이번 포럼에서 지역개발사업 추진경험이 풍부한 公社에 컨설팅과 자문을 희망하는 지자체의 담당자와 함께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충청남도 맞춤형 농촌협약 추진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열띤 토론을 나누었다.

안중식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은 “公社와 지자체의 거버넌스를 통해 더욱 내실있는 농촌협약 계획수립 방안을 모색하고 서로 상생하여 농어촌의 청사진을 그려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지방분권 강화 등 정부정책 변화에 따라 소통을 우선하고 함께하는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경영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발전을 위한 지자체의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