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청소년 드림까치’추석 봉사활동 실시
유성구, ‘청소년 드림까치’추석 봉사활동 실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09.12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명절 맞아 청소년들이 어르신들게 직접 만든 선물 전달해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11일 지역 내 청소년과 어르신의 교감의 장이 되는 ‘청소년 드림까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11일 어르신을 위한 청소년 봉사동아리 ‘드림까치’ 회원이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준비한 선물을 비대면으로 전달
지난 11일 어르신을 위한 청소년 봉사동아리 ‘드림까치’ 회원이 추석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준비한 선물을 비대면으로 전달

‘청소년 드림까치’는 민선7기 공약사업인 ‘청소년․어르신 세대공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년 명절을 앞두고 어르신들을 찾아뵙는 가족 봉사 활동이다.

이날 행사는 유성구청소년수련관 주관으로 청소년 및 가족 20팀 80여명이 돌아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독거 어르신 40가정에 정성껏 담은 치약, 비누 등 생활용품과 직접 쓴 안부편지를 전달하면서 비록 코로나19로 얼굴을 보지 못하고 선물을 드렸지만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기회로 청소년과 어르신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청소년들이 드린 선물을 받고 어르신들께서 풍성한 추석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드림까치 활동은 이전 보다 범위를 확대하면서 “유성구장애인종합복지관”, “행복한로컬푸드”, “㈜이엠에코”, “효플러스요양센터”, “㈜초원미래나눔” 기관의 후원으로 함께 진행되었다.

한편 구는 민선7기 공약사업인 ‘청소년․어르신 세대공감’ 프로그램으로 ▲학교 동아리를 통한 세대공감동아리 ▲어르신과 함께 인터넷 방송을 제작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을 진행 중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