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중앙도서관, 지역서점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천안 중앙도서관, 지역서점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9.13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부터 30일까지 스탬프 투어, 캘리그라피, SNS 영수증 이벤트 등 진행

충남 천안시 중앙도서관이 독서의 달을 맞아 12일부터 30일까지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서점 활성화 프로그램 홍보물
지역서점 활성화 프로그램 홍보물

이 프로그램은 ‘천안시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해 지역서점이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활성화 및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서점 방문을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주민 참여형 행사는 지역서점 스탬프 투어, 우리 동네 뽑기왕, 행복한 캘리그라피, SNS 영수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지역서점 스탬프 투어’는 지역서점을 방문한 후 5개의 스탬프를 완성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며, 도서 구매 후 뽑기판의 뽑기를 뽑아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우리 동네 뽑기왕’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지역서점 방문자들에게 캘리그라피로 원하는 독서명언을 적어 증정하는 ‘행복한 캘리그라피’와 SNS에 도서구입 영수증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음료권을 증정하는‘SNS 영수증 이벤트’도 운영한다.

참여서점 및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도서관 누리집(www.cheonan.go.kr/lib/do) 또는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041-521-3788)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도서 우선구매, 희망도서바로대출제 등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지역서점들은 여전히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지역서점의 존재를 알고 우리 동네서점만의 숨은 매력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