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정현태 상임감사 “생산적·적극적인 감사 되겠다”
충남대병원 정현태 상임감사 “생산적·적극적인 감사 되겠다”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09.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감기관·부서와의 쌍방향 소통 강조
3년간 청렴·투명 문화 매뉴얼 정착 목표
충남대병원 정현태 상임감사
충남대병원 정현태 상임감사

충남대병원 제11대 정현태 신임 상임감사가 기존의 감사 기조 문화에서 벗어나 생산적인 감사, 경영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적극적인 감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현태 상임감사는 13일 <충청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감사의 역량 자체가 강화되고 병원의 투명성과 청렴 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될 수 있도록 감사 자체가 변화돼야 한다“면서 “대형기관임에도 세부적으로 나눠져 있는 피감기관·부서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정책적인 감사를 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감사의) 시스템은 어느정도 마련됐다고 본다. 이제는 공무를 통해 감사 역량도 전문화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정책 신뢰 등 투명하고 청렴한 병원 문화를 만드는데 있어 의식을 겸허하고 인식을 제고하는 것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했다.

충남대병원 정현태 상임감사
충남대병원 정현태 상임감사

그러면서 “부패나 일탈, 알선 등으로 가지 않는 청렴·투명문화를 만드는 데 솔선하고 그런 매뉴얼을 만들어서 정착을 시키는 게 저의 역할”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중부권 최고·최대 의료·교육기관인 충남대병원의 상임감사라는 막중한 역할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면서도 “지역시민 사회와 지역을 위해 봉사한다는 마음이 크다”고 말했다.

앞서 정 상임감사는 지난달 26일 충남대병원 상임감사에 임명됐다. 임기는 2024년까지 3년이며 병원 내 감사임무를 총괄하게 된다.

정현태 상임감사는 충남 논산 출신으로 한남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대전충남인권연대 고문, 상생시네마클럽 사업감사, 대전시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