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의회 서영훈 의원, 장애인 복지 증진 감사패 받아
당진시의회 서영훈 의원, 장애인 복지 증진 감사패 받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09.16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 등 장애인복지 향상에 기여

당진시의회(의장 최창용)는 서영훈 의원이 15일 당진시 장애인 복지관 다목적실에서 당진시 장우회, 당진시 달팽이 문학회, 당진시 보치아 협회, 당진시 장애인복지관 회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당진시의회 서영훈 의원, 장애인 복지 증진 감사패 받아

이번 감사패는 서영훈 의원이 '당진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등 그동안 당진시 장애인을 위해 노력해 온 활동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받았다.

조례는 장애인 교육 계획 수립·시행을 비롯하여 장애인 평생교육사업, 시설 설치 등을 규정하고 있으며, 당진시 장애인의 평생교육 지원을 통해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사회참여를 촉진하는 등 장애인 복지 향상에 큰 기여를 했다.

특히, 서 의원은 ‘당진시 장애인후원회’가 창립된 2004년부터 회원으로 활동하며 사랑의 집수리, 김장나누기, 성금 기탁 등 당진지역의 장애인을 위해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 오고 있으며, 2016년부터 2017년까지는 당진시 장애인 후원회 회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서 의원은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더 애쓰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렇게 대표로 감사패를 받게 되어 부끄럽다”며 “장애, 비장애와 상관없이 모두가 동등한 권리를 누리고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