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구즉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준공 개청식
유성구 "구즉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준공 개청식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0.04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 구즉동 행정복지센터가 35년 만에 새집을 마련, 지난 1일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이금선 유성구의회의장, 지역 내빈 및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청식을 개최했다.

지난 1일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이금선 유성구의회의장, 지역 내빈 및 주민 등이 참석해 열린 가운데,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지난 1일 정용래 유성구청장과 이금선 유성구의회의장, 지역 내빈 및 주민 등이 참석해 열린 가운데, 참석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구즉동 옛 청사는 1986년에 현 위치에 건립된 노후한 건물로, 그동안 1차례 증축에도 불구하고 각종 편의시설 부족, 공간 협소 등 주민들로부터 많은 불편 사항이 제기돼 왔으나, 이번 신청사 건립으로 주민숙원이 해결될 전망이다.

공사비 약 70억 원을 들인 신청사는 지난해 9월 옛 청사를 허문 자리에 착공된 이후 1년여 만에 지하1층, 지상 4층, 연면적 2,831.17㎡ 규모로 공사를 끝마쳤으며, 이는 기존 연면적의 약 2.5배에 달한다.

특히 1층 민원실은 종전의 협소한 공간에 비해 2배 이상 넓어진 671.19㎡로 민원업무 처리 공간, 보건지소 업무공간 등이 넓어짐에 따라 한층 더 쾌적한 행정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각종 행사, 주민자치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회의실 및 프로그램실, 다목적실, 세미나실 등이 7개로 확대돼, 그동안 청사 공간부족으로 수용이 어려웠던 강좌 개설에 대한 주민들 요청도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정용래 구청장은 “단순 행정 기능이 아닌 다양한 복합 기능을 제공해 주민들의 행정수요와 문화기능을 충족시켜 주민 삶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