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신성동, '2021 신통방통 신성동 온 마을축제'개최
유성구 신성동, '2021 신통방통 신성동 온 마을축제'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0.04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일상생활 속에서 비대면 및 온라인방식으로 추진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주민들의 힐링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 신성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주민들의 힐링을 위해 어른과 아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2021 신통방통 신성동 온 마을축제』를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1개월 간 추진한다.

2021 신통방통 신성동 온 마을축제 홍보 포스터
2021 신통방통 신성동 온 마을축제 홍보 포스터

『2021 신통방통 신성동 온 마을축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기존의 대규모 집합축제 방식을 벗어나고자, 신성동 마을축제추진위원회에서 올해 새롭게 기획하여 비대면과 온라인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한 특색 있는 마을축제이다.

축제 내용으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권이용 모습과 응원멘트를 SNS로 인증하는【골목상권 살리기】, 가을밤 버스킹 공연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자동차영화제】,

“신성 우리마을 토요학교”와 신성동 골목상권 체험처에서 접시, 나무공예, 수제청 등을 만들어 보는【체험마당】, 우리 마을 포토존 알리기와 스탬프투어 등을 통해 신성동 명소들을 찾아가는【우리마을 알기】, 축제 프로그램 참여 후기 SNS 인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따신이벤트】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행사별 세부내용은 신성동마을축제추진위원회 페이스북(www.facebook.com/

Shinsung.Festival/)과 인스타그램(www.instargram.com/shinsung.dong)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고길종 마을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든 분들이 지쳐 있지만, 이번 축제를 통해 조금이나마 지역소상공인과 주민들의 시름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축제에 참여하여 가족과 함께 신성동에서 소통하고 즐기는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