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유 키즈 온 더 사이언스’ 추진
유성구, ‘유 키즈 온 더 사이언스’ 추진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0.0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에서 과학교과 실험과 수업 진행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교육격차 회복 나서

최근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인한 학습결손으로 교육격차 심화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수업 증가로 인해 과학교과 학습에서 중요한 실험수업 부족이 심각하다.

‘유 키즈 온 더 사이언스’ 홍보 포스터
‘유 키즈 온 더 사이언스’ 홍보 포스터

이에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교육격차 회복을 위하여 ‘유 키즈 온 더 사이언스(Yu Kids on the Science)’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유 키즈 온 더 사이언스’는 중학교 ▲물리, ▲생명과학, ▲화학, ▲지구과학 교과 중심 실험과 수업으로 과목당 4차시 총 16회에 걸쳐 실시한다.

유성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 및 다문화가정 지원단체 (사)드립업 추천 학생 포함 총 100여 명의 유성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물리 프로그램은 10월 6일부터 모바일 플랫폼 유성다과상과 유성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생명과학은 10월 18일, ▲화학은 11월 1일, ▲지구과학은 11월 15일부터 접수 가능하다.

정용래 구청장은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우리 사회를 책임질 미래세대에 대한 걱정과 미안함이 크다.”며 “유 키즈 온 더 사이언스 프로그램을 통하여 교육격차 해소를 넘어 꿈의 격차도 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대전광역시 교육청의 교육회복사업의 일환으로 유성구에서 주관하며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 교육과학과(☎611-2057)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