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찾아가는 장례문화 홍보활동 나서
세종시설공단, 찾아가는 장례문화 홍보활동 나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06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장례문화 홍보 활동
찾아가는 장례문화 홍보 활동

세종시설관리공단 은하수공원이 찾아가는 장례문화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올해 네 번째를 맞는 ‘찾아가는 장례문화 홍보활동’은 그동안 밀마루복지마을, 신흥사랑주택, 세종시니어클럽에서 거주·활동 중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장례 관련 정보와 ‘웰다잉’을 미리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활동은 종촌종합복지센터의 종합사회복지관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어르신들과 시민을 대상으로 은하수공원 별길잡이 홍보단의 화장(火葬) 및 자연장의 장점, 장례 절차와 방법 등 장례 문화와 관련된 내용들을 보다 알기 쉽게 전달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상담하는 시간으로 이뤄졌다.

또 한국영상대학교 학생들의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재능기부를 통해 특별한 의미를 더하고, 상호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영상대학교 영상연출과 이정우 교수는 “매년 학생들과 사진을 통해 어르신들과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은하수공원 관계자는 “올바른 장례 정보와 문화 전파뿐만 아니라 시민과 함께 지속적으로 웰다잉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참가자 전원에 대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참여자 간 거리두기를 실시했으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키트(휴대용 손소독제, 마스크)를 배포하고 외출 시 지켜야할 수칙도 함께 전파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