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제33회 동구민의 날 기념식’ 대성황
대전 동구, ‘제33회 동구민의 날 기념식’ 대성황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0.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구청 대강당에서 주민대표 등과 기념식 가져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제33회 구민의 날을 맞아 15일 동구청 대강당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33회 동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모습
‘제33회 동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모습

이번 행사는 ‘33살 젊은 동구민의 날’이라는 주제로 민선 7기 4년 차를 맞아 구민 통합의 기틀을 마련해 동구민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허태정 대전광역시장, 황인호 동구청장, 박민자 동구의회의장, 시ㆍ구의원 및 주민대표 등 각계각층에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추진됐으며 최소 인원으로 1·2부로 나눠 1부 기념식 행사는 협동조합 ‘뮤즈’의 축하 공연, 구민 영상 메시지 및 희망 동구 비전 선포 등으로 구성됐으며, 2부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43명의 자랑스러운 동구민에 대한 표창이 이어졌다.

‘제33회 동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모습
‘제33회 동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모습

특히, 동구청 직원들과 구민들이 한마음으로 “사랑하는 마음” 노래를 부르며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생일 축하 영상을 이날 공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황인호 동구청장은 “올해 33번째 동구 생일을 맞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지쳐있는 구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될 수 있도록 오늘 이 자리를 마련했다”라며 “내년에는 구민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예전의 일상으로 돌아가 웃으면서 생활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