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제1회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참가자 모집
대덕구, 제1회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참가자 모집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0.1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5일까지 ‘드론 스카이볼 대회’ 신청 접수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오는 11월 6일 개최되는 제1회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의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덕구청사
대덕구청사

이번 행사는 주민들이 손쉽게 드론과 만나도록 해 드론 산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드론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로봇드론지원센터(舊 대덕경찰서)에서 열리는 전시‧체험전은, 스카이볼 경기에 참가할 수 있는 드론 스카이볼 대회장, 직접 드론을 조종해볼 수 있는 드론 체험장, 그리고 다양한 드론의 모습과 역할을 알아볼 수 있는 드론 전시장 등으로 구성돼 방문객들에게 드론에 대한 정보는 물론 체험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드론 스카이볼 대회의 경우, 전국에서 모인 드론 애호가의 치열한 승부를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 대회는 3인 1팀으로 벌이는 3:3 드론 스포츠 게임으로, 공격팀이 조종하는 드론이 수비팀이 지키는 게이트를 통과하면 득점하는 간단한 규칙을 가지고 있다. 대회의 최종 우승자는 대덕구청장이 수여하는 상장과 상금을 받게 된다.

참가자격은 초경량비행장치 4종 자격증을 소지한 초등학생 이상으로 14일부터 내달 5일 오후 5시까지 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행사접수)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박정현 구청장은 “드론은 4차산업혁명의 날개로 평가받는 핵심 기술로, 첨단 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대덕 드론 전시‧체험전을 통해 대덕구민이 드론산업의 유용성과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