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2021‘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성황리 마무리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1.10.2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그램 운영, 참여자 호응 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도서관에서 지난 23일 개최한 2021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전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개최 사진
대전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개최 사진

이번 축제는 ‘서구, 책으로 힐링하다!’ 라는 주제로 책과 함께하는 다양한 강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사전행사로 지난달 25일부터 진행된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은 루리, 이희영, 박형주, 이금이 작가의 4인 4색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었으며, 집에서 온라인으로 같이 독서아이템을 직접 만들어보는 ‘집콕독서KIT’는 총 300명이 참여하였으며, 접수 시작과 동시에 30분 만에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대전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개최 사진​
​대전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개최 사진​

또한, 관내 도서관을 둘러보는 ‘힐링 북 스탬프투어’는 150가구가 참여한 가운데, 아이들이 도서관의 위치를 알고 도서관은 즐거운 곳이라는 인식 전환을 꾀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북 페스티벌의 대미를 장식한 소설가 ‘정유정 작가와의 만남’은 유튜브 ‘대전서구’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하게 된 이번 행사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지치고 위로가 필요한 분들에게 책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